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좋은 기회란 잡는게 아닌 만드는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잡고 싶어하는 좋은 기회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기회는 잡는 것이라고 말씀을 하십니다. 


공감하시나요? 사실 저희도 공감을 합니다. 


살다 보면 안좋은 일이 생길 때가 있고, 좋은 일도 생길 때가 있는데 좋은 일이 더 많이 생기기 위해서는 좋은 기회를 반드시 잡아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 중 한 명을 만나야 합니다. 그 좋은 사람 한 명을 만나는 것이 바로 좋은 기회를 잡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렇듯 좋은 기회란 우리가 마음먹고 집중만 한다면 확실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쉽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어려운 것은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를 만드는 것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 1명을 먼저 만나야 합니다. 그러나 내가 좋은 사람이 아닌 안 좋은 사람이라면 좋은 사람 1명을 만나는 기회를 잡았다 해도 그 기회는 허사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내가 만났던 좋은 사람은 나랑 헤어진 뒤 그가 평소에 만나는 또 다른 좋은 사람들에게 이렇게 나를 소개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너희들에게 소개해 줄 사람이 아니더라..."


그 이유는 내가 좋은 사람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고, 결국엔 좋은 사람에 가깝게 되었다 스스로 느껴진다면 좋은 사람 1명을 만나는 기회를 잡았을때 , 나에게 잡힌 그 기회는 나에게 큰 풍요와 행복을 안겨줍니다. 


많은 좋은 사람들이 나에 대해 궁금해 할 것이고 친해지고자 할 것입니다.


그렇게 나는 좋은 사람 1명을 만나는 기회를 잡음으로서 자연스럽게 좋은 사람 대열에 합류됩니다.


좋은 사람과의 만남을 예로 들었지만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좋은 기회는 잡기만 하는게 아닌 내가 만들어가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내가 나를 어떻게 만들어가느냐에 따라 내가 원했던 좋은 기회를 확실하게 잡을 수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잡으려고만 하기보단 직접 나 자신을 가꾸고 준비하고 만들어 보세요.  


그럼 우리가 잡아야 할 좋은 기회들이 수 없이 많이 우리의 눈 앞을 지나가게 될 것이고, 우리는 더 많이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선택권을 갖게 될 것입니다. 결국엔 우리의 운명이 변할 것입니다. 


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