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부산 심리치료센터, 취업난 시대 유망 직업 TOP 4

안녕하세요?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계속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청년분들의 취업난도 계속해서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즉 점점가면 갈 수록 취업하기란 힘들어지는 추세라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어렵게 어렵게 취업을 한다 해도 과도한 경쟁과, 스트레스, 반복된 일상패턴으로 인해 대한민국 직장인들의 행복지수는 OECD국가 중 최 하위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현실 속에서 과감히 직업에 대한 가치와 마인드를 바꾸시 청년분들도 점점 늘어나고 계신데요.

 

자신이 가진 특출난 재능과 장기로 컨텐츠를 창출하며 많은 대중들에게 영향을 끼치는 1인 미디어 직종이 바로 그것이랍니다.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고,

나의 재능을 마음껏 창출할 수 있으며,

내가 능력만 된다면 수익도 사실상 무한이기 때문에

 

사실 1인 미디어 직종은 요즘 2~30대 사이에서도 많은 각광을 받고 있답니다.

 

그럼 취업난 시대 뜨고 있는 1인 미디어 직종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top4를 인기순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위

여행 작가 (Travel writer)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취업난 시대 유명 직업 top4 중 4위는 바로 여행작가입니다.

 

여행작가란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찍고 글을 쓰는 직업입니다.

 

과도한 경쟁에 지친 삶에서 삶의 여유를 찾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대거 늘어나면서 "여행" 이란 키워드는 많은 관심과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여행과 관련된 책과 에세이가 많이 팔리는 것도 이러한 이유중의 하나인데요,

 

"여행작가"

 

과거에는 뛰어난 사진 기술과, 전문적인 문장실력을 필수로 갖추어야 했지만,

 

요즘은 탁월한 문장력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솔직한 경험과 생각을 독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그러한 스타일의 여행집이 독자들의 인기를 얻게 되면서 문장력 보단 여행을 통한 개인의 경험과 생각 그리고 가치를 어떻게 독자들과 나누고 공유하느냐가 더욱 중요하게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3위

인스타그래머 (Instagrammer)

 

패션에 관심있는 분들은 패션을, 음식에 관심있는 분들은 음식을, 이렇듯 자기만의 관심 분야를 사진으로 담아 인스타그램이란 매체에 올림으로서 유저들의 공감과 반응을 얻는 직업을 인스타그래머라고 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 관심있어 하는 분야를 꾸준히 올림으로서 많은 유저들의 공감과 호흥을 얻는 소위 파워 인스타그래머들은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 수익이 창출된다고 하는데요,

 

특히 여행 작가들이 여행 인스타그래머로 많이 활동하면서 사진집이나 서적 출판등을 통해 수익을 얻는다고 합니다.

 

 

2위

블로거 (Bloger)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와 알아보는 취업난 시대 유명 직업 top4 중 2위는 바로 블로거입니다.

 

아직까지도 블로그는 글, 사진 동영상 등을 이용하며 깊이 있는 콘텐츠를 창출해 내는 최고의 1인 미디어 매체입니다.

 

휘발성이 강한 트위터나, 사진 위주로만 올리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비해 더욱 풍부하고 충실한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몇년 전까지만 해도 블로그는 "개인 일기장, 일상을 기록하는 곳" 이란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블로그를 하지 않으면 안 된다." 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로, 블로그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소중한 컨텐츠를 블로그에 꾸준히 작성해 나가는 것! 그럼으로서 대중들과 소통하는 것!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가 알려지게 되고, 그것이 쌓이고 쌓여 그 분야에서 나 자신에 대한 입지는 확고하게 굳어지게끔 됩니다.

 

블로거란 직업은 그러한 매력이 있습니다.

 

 

1위

개인방송 BJ (Broadcast Jockey)

 

대망의 1위는 바로 개인방송 BJ입니다.

 

BJ란 (Broadcast Jockey)의 약자로 방송을 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과거에는 농담따먹기, 욕설, 과도한 노출 및 선정성 등으로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던 개인방송, 그러나 요즘은 그러한 개인방송의 부정적 인식이 조금씩 바뀌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유용한 재능과 컨텐츠들을 방송을 통해 시청자와 나누고 공유하는 소위 의미있고 유용한 개인방송 채널또한 많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변호사 분이 개인 방송에 채널을 만든 뒤 일반인들이 잘 모르는 법률을 알려준다던가, 또는 외국 생활 경험이 많은 한 영어강사가 외국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예로들어 영어를 쉽게 알려주는 것은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부분입니다.

 

이렇듯 개인방송의 역할이 긍정적으로 대두되면서 재미와 자신만의 전문성을 동시에 갖춘 개인방송 BJ들의 인기가 연예인 못지 않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방송을 통해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고, 동시에 긍정적인 개인 브랜딩도 가능한 개인방송 BJ!

 

방송된 영상을 추출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자연스럽게 유튜버로 활동할 수도 있다고 하니 개인 브랜딩을 함에 있어서 여러 방면으로 전망이 좋은 직업입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께서 한번쯤은 해보고 싶어하시는 매력있는 직업입니다.

 

 

확고한 나만의 개성과 컨텐츠를 가지고 계시다고 생각이 되시나요?, 나의 가능성을 한번 발산해 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위의 4가지 직종 중 하나를 용기있게 도전해 보시는 것도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내가 잘할 수 있고, 내가 행복하고, 내가 즐거운 일을 하는 것이 나 자신은 물론 주변까지도 행복하게 하는 것이니까요.

 

따라서 내가 잘 할 수 있고 행복을 느끼는 일을 찾는 것이야말로 그 무엇보다 가장 소중하고 의미있는 일일 것입니다.

 

부산 심리치료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