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유익한 좋은 정보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20대때 안하면 후회하는 것들 10가지

안녕하세요?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입니다. 꽃보다 더 소중하고 열정이 느껴지는 연령 20대...

 

마음만 젊으면 연령과는 상관없이 언제나 청춘인 법이지만 그래도 모두가 부러워하는 시기는 바로 젊음의 절정 20대일 것입니다.

 

모든 것에 대한 가능성이 열려있고, 새싹이며, 무엇을 하든 아름답고 열정이 느껴지는 그러한 시대 20대...

 

오늘은 20대때 하지 않으면 훗날 후회하게 되는 10가지에 대한 내용을 가져와 보았답니다.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부

 

대학 졸업을 앞둔 학생분들께

 

"1학년으로 되돌아가신다면 가장 먼저 무엇을 하고 싶으세요?"

 

라고 물었을 때 80% 이상이 "공부" 에 집중하시겠다는 대답을 하셨다고 해요. 20대에게 있어선 너무나도 중요하고, 하지 않았을때 가장 후회하는 것 중의 하나!

 

바로 공부랍니다.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2. 독서

 

지금으로만 보았을때 독서는 하는 사람이나 안하는 사람이나 당장은 종이한장 차이입니다.

 

그러나 30~40대가 되면 독서를 꾸준히 한 사람과 안한 사람의 차이는 산만큼 벌어지게끔 된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20대때 독서를 하지 않을것을 후회하신다고 해요.

 

 

3. 연애

 

나와 맞는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시간이 없단 이유로 피해만 온 연애!

 

20대야말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가장 순수하고 건강하며 아름다울때이기 때문에

 

그냥 이성에 관심이 없어서, 또는 바빠서 하지 못한 연애일 수 있어도. 많은 분들이 20대때 낭만적인 연애를 안해본것에 대한 후회를 많이들 하신다고 해요.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4. 외국어

 

글로벌시대! 토익과 토플같은 목적을 가지고 하는 외국어 공부를 제외한, 외국인을 만났을때 간단한 회화조차도 어렵고 그로인해 서로가 무안할 경우

 

"아 왜 20대때 영어를 안했을까?"

 

라는 극심한 후회감이 든다고 해요. 

 

 

5.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 경험이 많을 경우, 사회에 정식으로 진출했을때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6. 혼자 여행

 

해외를 나가거나 혹은 가족이나 친구들 그리고 단체에서 놀러가는 여행을 하지 못한것에 대한 후회보다는 혼자 여행을 못해봤다는 것에 대한 후회감을 갖으시는 분들이 더 많다고 해요.

 

남의 눈치 보지 않고, 내가 가고 싶은 곳을 마음껏 갈 수 있고, 보고 싶은 것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진정으로 세상과 내가 만나는 여행이기 때문입니다.

 

 

7. 하고 싶은 것에 대한 도전

 

졸업하고 직장인이 되면, 하고싶은 것을 마음껏 도전해볼만한 시간이 부족하게 됩니다. 따라서 20대때 하고 싶은 것은 도전해 보지 못한 것에 대한 후회가 많이 든다고 해요.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8. 좋은 친구사귀기

 

진심을 나눌 수 있는 한명의 친구를 만들지 못한 것!

 

주변에 친구가 많기로 유명한 분들도 정작 자기가 힘들때, 도움이 꼭 필요할때 여러가지 핑계를 대며 돕지 않으려 하는 친구들을 보고

 

"나에겐 좋은 친구가 없구나" 라는 후회가 든다고 해요.

 

 

9. 나만의 명확한 가치관 확립

 

자신만의 명확한 가치 기준이 없다면 세상을 살아가면서 이리저리 흔들리게 됩니다.

 

20대 학창 시절에는 그러한 사실을 크게 느끼진 못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기준도 없이 남의말에 흔들리는 자기 자신을 보고 후회를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

 

10. 명확한 목표와 이상을 세우기

 

20대때 명확한 목표와 이상을 세운다면 당신이 어떠한 일을 하던 어떠한 곳에 있던 그것은 소중한 과정이 됩니다.

 

그러나 명확한 목표가 이상이 없다면 혹시 내가 소속된 곳에서 버림받지는 않을까 매번 불안하게 되고, 그로인해 확신을 가지고 일을 추친할 수 없습니다.

 

자신만의 명확한 목표와 이상을 세우는 것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만큼 20대에 끊임없이 자신을 되돌아보고 성찰하지 못했는지 후회를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오늘은 강동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와 함께 20대때 안하면 후회하는 것들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 내가 처한 환경에서 목적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고 계시다면, 그 삶이야말로 진정으로 후회없는 아름다운 삶이 아닐까? 라고 마이스토리는 확신합니다.

 

여러분들의 꽃다운 소중한 20대! 더욱 밝게 빛나고 지금보다 더욱 소중해질 것입니다. 강동 대한민국 20대 청년분들 모두모두 파이팅! 

 

청소년심리상담센터 마이스토리였습니다.